[행사개요] 청년ㆍ학생 디자인 체험전 > 청년ㆍ학생 디자인 체험전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오늘
79
어제
653
최대
5,609
전체
434,058
행사안내
  • H
  • HOME 행사안내 청년ㆍ학생 디자인 체험전
청년ㆍ학생 디자인 체험전

[행사개요] 청년ㆍ학생 디자인 체험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289회 작성일 2020-08-27 18:13:37 댓글 0

본문

2020 17회 부산국제디자인제 연계 

청년학생디자인체험展 사단법인 박재혁의사 기념사업회


2020년 광복 75주년과 독립유공 공적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으신 우리지역 독립운동가 박재혁 의사의 순국 99주기와 부산경찰서 폭탄 투척 의거 100주년을 맞이하여 숭고한 박 의사의 목숨 바쳐 나라를 사랑한 숭고한 얼을 선양하기 위해 미래역사의 주인공인 청년학생들이 참여하고, 전시관람을 통해 나라에 대한 보훈과 호국의 마음을 되새기고자 한다. 아울러 우리 역사의식 고취 및 항일정신을 계승 발전하며 이를 토대로 남북통일과 동아시아의 평화를 위한 발돋움으로 청년학생디자인체험전을 기획하고 이를 통해 청년과 고등학생들에게 호국보훈정신과 감성을 자기 메시지로 표현하는 계기로 삼아 다양한 디자인 작품제작을 통해 의식변화를 재고하고자 합니다.

 

미술전담 강사가 있는 디자인 연구학교를 부산교육청과 사단법인 박재혁기념사업회와 연계·선정하여 본 협회 전문가들과 사단법인 박재혁의사기념사업회와 함께 디자인-청년을 말하다를 주제로 협력수업을 진행하여 청년-디자인스토리에 대한 디자인 작품 결과물을 전시합니다.

 

선정된 참여 청년은 810일부터 12일까지 파견 전문가와 함께 사전교육 홍보 및 답사를 통해 청년시절의 독립운동을 전개한 박재혁의사의 길을 탐사하면서 체험수기를 제작하였고, 선정된 학교는 월, , 목요일 대학교수 및 저명인사들이 순회 방문하여(1~3시간) 사전교육 홍보이론 및 실기수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진행 : 최동희(사단법인 박재혁기념사업회 사무국장)

사전교육 및 해설 : 부경근대사료연구소장 김한근, 개성고등학교역사관장 노상만

참여청년 : 정지윤 이민희 박경용 김은선 박수미 배은재

 

[강의내용]

청년디자인체험전 : 의열 청년 박재혁을 말하다

표현주제 : 의열 청년 박재혁을 말하다박재혁 의사의 길 체험스토리

표현방법 : 파견 전문가와 함께 카메라를 지참한 청년참여자는 박재혁 의사가 청년시절 주로 독립운동으로 활동한 좌천동, 범일동, 자성대 길을 걸으면서 해설 및 현장 체험스토리를 수기 형식으로 A1사이즈 2장 크기로 컴퓨터에 입력 작성 후 디지털 편집 파일을 제출함.


15f1406ecc9c0b2803e4882574d65a25_1599464532_0738.jpg


    [진행방법]

청년디자인체험전은 사전 신청을 통해 대학을 졸업한 일반인으로 구성되어 집니다.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기 위해서는 사건과 지역인물들을 기념하고더 깊이 홍보하기 위하여 일상생활과 함께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STEP 01. 사전 신청 선정되어진 체험 참여자는 이메일 또는 SNS를 통해 테마에 대한 자료를 제공받고, 체험하고자 하는 범위를 정해 사전학습을 한다.

STEP 02.일정 기간이 정해지면 소그룹(테마가 비슷한 사람)으로 나누어져 카메라와 메모장을 지참하여 3회에 걸쳐 전문가(사회저명인사 또는 대학교수)의 현장 해설 지도를 받으며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STEP 03.마지막 3일차는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자의 체험수기 작성 방향과 방법을 연구한다.

STEP 04.일정 기간내에 제출되어진 자료를 정리하여 전시가 가능하도록 디자인한다.(체험자의 요구에 따른 별도 전문가 제작)

STEP 06.작품 전시


현충시설을 국민들이 즐겨 찾는 나라사랑 정신 함양과 역사교육 현장 체험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한현충시설 활성화(체험탐방)연구

일반 국민(학생 포함)이 관심을 갖는 매체 활용 및 프로그램으로 현충시설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는 탐방체험사업 연구

□ 생활 속에서 애국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관광명소 및 지역축제와 연계한 코스 개발 등

    -연락처 051-525-2114 사단법인 박재혁의사기념사업회(수시접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ITE MAP